초갈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함께 하나의 영웅을 조종하는 '히어로즈' 최초의 협동형 플레이 방식의 영웅이다.
초갈은 한 몸에 머리가 둘 달린 오우거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세계관에서 황혼의 망치단의 오우거 마법사 족장이자 어둠의 의회의 일원으로 등장했던 영웅이다. 특히 초갈은 이달 초 미국에서 개최된 블리즈컨 2015에서 '히어로즈'의 새 영웅으로 소개되며 전 세계 '히어로즈' 팬들은 물론, 팀전 장르 게이머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안겨준 바 있다.
5대 5 팀전 게임인 '히어로즈'에서 초갈의 육체에는 '초(Cho)'와 '갈(Gall)'의 두 인격이 자리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두 명의 플레이어가 각각 초와 갈을 조종해 시공의 폭풍에서 전투에 임하게 된다. 초갈은 두 명의 플레이어가 하나의 영웅을 공유하기 때문에 자칫 4대 5의 불리한 전투가 이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초갈 자체의 강한 체력과 독특한 특성 및 연계 기술을 통해 2인 이상의 존재감으로 팀의 구심점에서 핵심 전력을 담당할 예정이다.
초는 초갈의 움직임을 담당하는 근접 전사 영웅으로 전장에서 활약한다. 초의 '쇄도의 주먹'은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들을 양 옆으로 밀쳐내는 기술로 전투를 개시하거나 도망칠 때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잠식하는 불길'은 동시에 다수의 적들을 불태우는 기술로 적들에게 적중하면 일정 시간 동안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룬 폭탄'은 갈의 '룬 폭발' 기술과 연계해 사용하는 기술이다. 초가 암흑 마법으로 만든 폭탄을 일직선으로 던지면 적절한 타이밍에 갈이 폭탄을 폭발시키는 방식으로, 타이밍을 잘 맞추면 원거리에 있는 영웅 저격 및 용병 처리에 있어 큰 효과를 발휘하지만 타이밍이 어긋날 경우 미미한 피해에 그치기 때문에 두 플레이어간 호흡이 중요하다.
초의 궁극기로는 '황혼의 망치'와 '지각 변동'이 있다. 황혼의 망치는 초의 모든 일반 공격력을 크게 증가시킨 후 일정 범위 안의 적을 밀쳐내고 기절시키는 기술이다. 지각변동은 주위의 적 영웅들을 자신의 앞으로 끌어당겨 적 진영을 망가뜨린 후 속도를 느려지게 만드는 군중 제어기다.
한편 갈은 초갈이 움직이는 동안 룬 폭발 기술과 같은 강력한 연계 주문 등으로 상대에게 피해를 주는 원거리 암살자의 역할을 수행한다. 갈의 '암흑불길'은 암흑 마법 화살을 일직선으로 발사해 적들에게 피해를 주는 기술이며 '공포의 보주'는 세 번 튀는 폭탄을 던져 적에게 피해를 준다. 갈은 직접 이동 명령을 내릴 수는 없지만 이 오?돕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스스로 탈 것을 타지 않는 대신 초갈의 이동속도를 일정 시간 동안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
갈의 궁극기로는 '연발 어둠의 화살'과 '뒤틀린 황천'이 있다. 연발 어둠의 화살은 플레이어가 조준하는 곳을 향해 몇 초 동안 어둠의 화살을 발사해 적중한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뒤틀린 황천은 어둠의 에너지장을 만들어 주위의 모든 적들을 느려지게 만든 후 강력한 에너지 폭발을 통해 큰 광역 피해를 준다.
초갈은 기존 영웅들과는 달리 출시 직후에는 배틀 코인 및 골드를 통한 구입이 불가능하다. 다만 내년 1월 1일까지 진행될 '친구와 함께 초갈을' 이벤트에 참여, 퀘스트를 완료함으로써 획득할 수 있다. 또 PC방에서는 기존의 다른 모든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초갈 역시 자유롭게 플레이 가능하다. 이벤트가 종료된 후에는 게임 내 상점에서 초갈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게 될 예정이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