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퀘스트>는 이미 올해 6월 중국 iOS(애플 앱스토어) 시장에 출시, 글로벌 전체 대비 일일이용자수 비중이 약 30%, 매출은 40%를 상회할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여러 마켓이 공존하는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 진출을 통해 본격적인 중국 본토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360마켓은 중국 AOS 전체 시장 중 점유율 1~2위를 차지하는 대형 앱스토어로 11월 16일부터 이미 <크루세이더퀘스트>의 CBT(비공개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테스트 초반 유저 잔존률도 기존 글로벌 빌드를 상회하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NHN엔터 측은 성공적인 iOS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11월 내 360마켓과 바이두 등 중국 메이저 안드로이드 7개 마켓에 동시 출시한다는 계획도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김상호 퍼블리싱사업부장은 "북미와 동남아시아 등 이미 안정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크루세이더퀘스트>가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 공략을 위해 막바지 담금질 중"이라며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된 모든 게임은 해외 각국의 특성에 맞는 현지화 작업을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감동과 스토리의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hgurl.me/alT)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rusadersQuest.KR)에서 확인 가능하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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