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감동 실화 '호이트 부자 이야기' 광고에 담은 까닭

입력 2015-11-24 12:15   수정 2015-11-24 12:17


현대자동차는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친환경차와 함께하는 철인 3종 경기'라는 주제의 글로벌 동영상 광고를 24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장애를 지닌 아들과 함께 철인 3종 경기를 완주하며 지구촌에 애틋한 감동을 안겨줬던 아버지 딕 호이트와 아들 릭 호이트 부자의 이야기를 다뤘다.

호이트 부자는 지난 38년간 철인 3종 경기를 257차례 출전하며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한 도전에 나서 지구촌에 애틋한 감동을 전했다.

광고에 등장하는 차종은 투싼 수소연료전지차, 쏘나타 하이브리드, 쏘나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3종이다.

현대차는 호이트 부자를 자사의 친환경 3개 차량에 실제 탑승시켜 수영과 싸이클, 마라톤 등 철인 3종경기를 완주하는 장면을 영상에 담았다. 영상을 통해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들의 삶의 동반자가 되고자 하는 현대차의 비전을 함께 알린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의 친환경차 개발을 향한 도전과 호이트 부자의 장애에 대한 편견을 깨기 위해 도전의 모습이 닮았다고 판단, 영상을 제작하고 친환경차 알리기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현대차 글로벌 공식 유투브(https://youtu.be/LpT_xhDa2-s)에서 볼 수 있다.

["폭스바겐 스캔들 무섭네"…유로6 지각생들 가격 안올리는 이유는?] [제네시스 EQ900 사전계약 돌입…현대차 월 판매목표는?] ['학교 밖 학교' 이동진 도봉구청장의 교육실험] [1500원 라면, ‘짜왕’은 되고 ‘신라면 블랙’은 안 되는 이유?] ['대표님은 생방중'…인기 MJ로 변신한 판도라TV 대표]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