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A는 이번 사업에서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의 노후화된 장비를 교체하고 보안 인프라 고도화를 통한 인증서비스의 운영개선을 맡게 됐다.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EPKI)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에듀파인 등 교육부 산하 전자정부시스템에서 사용하는 인증서를 365일 24시간동안 발급·관리해주는 인증기관이다.
실시간과 무중단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사업을 통해 노후·단종장비 교체로 안정성과 연속성을 확보하고, 네트워크와 보안장비를 재구성해 보안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최근 인증서비스 확대와 인증서 발급 건수의 증가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의 가용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SGA는 2008년 교육부 전자서명인증센터 구축과 지난 9월 교육부 인증서처리프로그램 보급사업 수주 등 관련된 다양한 레퍼런스들을 기반으로 이번 사업까지 맡게 됐다. 이번 사업은 자회사인 SGA솔루션즈와 넷인프라가 함께 협업할 예정이다.
SGA는 사업 총괄을 맡아 진행하며, SGA솔루션즈는 솔루션 공급과 그 유지보수를, 최근 인수한 IBM 제품 유지보수 전문 기업인 넷인프라가 하드웨어의 기술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노정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