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구글플레이도 '순항'…유료 1위 달성

입력 2015-11-30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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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전격 출시된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출시 첫 주말, 구글 플레이 스토어 유료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11월 26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버전 출시 이후 유저들의 호평을 받으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화이트데이]는 유료(Paid) 앱으로서는 이례적으로 매출 순위에서도 100위를 넘어 80위권을 기록하며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화이트데이]는 눈에 보이는 성과도 성과지만, 구글 플레이 출시 이후 만점에 가까운 유저 리뷰 평점 4.9점을 기록하며, 특히 '게임성' 면에서 호평 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물론 이와 같은 성과는 수십 억원 이상의 마케팅비를 쏟아 붓는 이른바 부분유료 '대작'들에 비하면 보잘것없다고 볼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경직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화이트데이] 같은 '도전'은 분명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게임 역사에 유의미한 발자국을 남기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면서, 동시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 게임들과는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도전'을 시작할 예정이기에 더욱 더 눈길을 끈다. 8,800원에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의 '유료'(Paid) 앱으로, 부분유료 모바일 게임에서 흔히 이루어지는 "과도한 콘텐츠 쪼개 팔기", "무분별한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친구초대로 대표되는 소셜(Social) 요소 강요" 같은 요소들은 모두 배제했다.

[화이트데이]는 유저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받아서 지속적으로 게임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할 에정이며, 12월중우에는 애플 iOS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게임에 대?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이스북</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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