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 "세계 최초로 전투기 여객 운송 서비스 런칭?" … 페이크 홍보 영상 네티즌들에게 관심

입력 2015-11-30 14:29  

“활주로 위, 캐리어와 함께 서 있던 한 남자가 진에어 객실승무원의 인사를 받으며 진에어 로고가 선명한 전투기에 탑승한다. 승객으로 탑승한 남자는 특별 기내식을 전달받고, 전투기는 소닉붐을 일으키며 빠르게 비행하는데… 세계 최초 전투기 여객 운송 서비스로 더욱 빠르게 한국으로 모시겠다는 성우의 설명이 영상 전반에 걸쳐 흘러 나온다”

실용항공사 진에어(www.jinair.com, 대표 마원)가 세계 최초로 전투기 여객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소개 영상을 30일 한국, 중국, 홍콩 등 아시아 각국의 각종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공개해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약 1분 20초 분량의 진짜인 듯 아닌 듯한 영상에는 조종사 외 승객 1명이 탑승할 수 있는 진에어 로고가 도장된 전투기로 진에어가 국제선 여객 운송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내용이 위트 있는 편집으로 담겨 있다.

이 특별 서비스를 이용하면 기내식으로 전투 식량이 제공되고, 방콕-인천 노선은 2시간만에 목적지 도착이 가능하다는 설명도 함께 소개됐다.

이 영상은 ‘즐거운 여행을 제공한다’라는 취지의 진에어 마케팅 슬로건인 ‘딜라이트(Delight; 즐거움, 즐거움을 주다)’의 코드를 통해 진에어 브랜드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제작한 페이크(Fake) 홍보 영상이다.

진에어는 민간 항공사에서 과연 가능한 일일까 싶은 흥미로운 설정과 신선한 시도를 통해 진에어의 색다른 철학과 고객을 위한 즐거움을 알리고자 했다.

지난주 진에어의 국내외 SNS 채널 등을 통해 이 영상의 티저 이미지와 티저 영상을 공개해 네티즌의 호기심을 자극한 바 있는 진에어는 오늘 유튜브(youtu.be/Jkw0lhfSrR4)와 홈페이지는 물론, 각종 채널을 통해 영상 본편을 공개했다.

특히 소셜 커머스 사이트인 홍콩 그루폰을 통해서는 해당 서비스를 실제 판매하는듯한 페이지도 오픈해 더욱 입체적이게 페이크 홍보 영상의 즐거움을 전하기로 했다.

진에어는 “기존 홍보 방식에 식상해하는 소비자들에게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흥미로운 설정의 영상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자발적인 컨텐츠 확산 및 재생산 효과도 기대한다”며 “주로 해외 채널을 대상으로 영상이 공개되는 만큼 해외 지역에서의 진에어 인지도 향상에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에어는 이번 영상에 이은 또 다른 페이크 홍보 영상을 추후 연이어 공개할 예정이다.

부산=하인식 기자 ha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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