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공연은 지난겨울, 많은 관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앙코르 공연을 기획하였고, 다가오는 12월을 따뜻하고 신명나게 녹여 줄 전통코믹가족이다.
오렌지컴퍼니의 ‘놀부전’은 딱딱한 고전을 신명나고 재미있게 풀어낸 가족극으로 춘향전, 심청전과 함께 3대 판소리계소설로 불리며 해학과 교훈이 깃든 평민 문학중 하나이다.
놀부가 펼치는 코믹한 연기와 입담이 놀부전의 백미를 이루며 놀부전의 하이라이트인 박타는 장면은 관객과 하나가 되어 함께 호흡하고 흥을 돋우어 관객들에게 웃음과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준다.
벼락부자가 된 흥부는 과연 어떤 삶을 살았을까? 라는 질문과 함께 권선징악, 공회형제, 정서이견 등의 교훈과 더불어 기부와 나눔의 미덕 그리고, 함께 사는 우리의 모습까지 그린 놀부전은 훈훈하고 따뜻한 결말로 2016년1월3일까지 경복궁 아트홀에서 공연을 한다.
이번공연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진행하는 [공연 티켓 “1+1 지원 사업”] 선정되어 인터파크를 통해 1장만 구매해도 2명이 공연을 볼 수 있어 더욱 많은 관객과 함께 할 수 있게 되었다. 초등학교 이상의 단체 관람도 1+1 지원사업으로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놀부전은 메세나와 한화그 荑【?진행하는 2015년 한화예술더하기 프로그램에도 선정되어 지역의 관객과 문화 소외계층 관객과도 문화의 향수를 향유하기도 했던 작품이다.
티켓예매는 인터파크, 사랑티켓, 맘스쿨 등 인터넷 예매처에서 진행하며, 24개월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시간은 주말 및 공휴일 오후2시, 단체관람은 평일11시에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