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시련의 콜로세움'은 단계 별로 경기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이용자가 원하는 경기를 선택해 진행할 수 있도록 해 기존 게임 모드보다 자유로운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용자들은 순위 경쟁 없이 완료한 경기의 수에 따라 보상을 받으며, 경기에서 골을 넣더라도 제공되는 미션을 성공하지 못하면 보상을 받을 수 없게 되어 미션 성공을 위한 보다 전략적인 경기를 펼쳐야 한다.
이와 함께 게임 내 이용자가 자신의 닉네임과 클럽명을 바꿀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며, 선수들의 최대 강화 수치가 기존 120에서 160으로 늘어나 선수 육성의 재미를 배가시켰다. 또, '콜로세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의 최대치를 향상시켰으며, 선수 湧?능력치를 상승시키는 보조 아이템인 '스피릿 스톤'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을 확장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주말에만 즐길 수 있었던 한정 매치를 확장하고, 초보자 전용 및 요일 별 한정 매치를 선보이는 등 보다 다양한 재미 요소 추가와 함께 경기 결과에 따라 골드, 뿌우, 보스 포인트 등 특별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소원 성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정량의 게임 에너지를 사용한 후 소원 티켓으로 10회 이상 소원을 빌면 추첨을 통해 '2016년 사커스피리츠 캘린더'를 선물하며, 소원 티켓을 사용해 소원을 빌면 선수 뽑기 상자, 프리미엄 티켓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 등 증정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겨울을 맞아 사커스피리츠 이용자들에게 보다 특별한 즐거움을 전하고자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라며 "신규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계획으로 새로운 게임 모드에 참여하시고 다양한 혜택도 받아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p>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cromdandy@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