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업계에 따르면 대전·충남지역 주류업체 맥키스컴퍼니는 ‘오투린’ 소주의 출고가를 963원에서 1016원으로 5.5% 인상했다. 제주 한라산소주는 ‘한라산’ 출고가를 1080원에서 1114원으로 3.14% 올렸다.
롯데주류, 무학 등 다른 주류업체도 소주 가격 인상을 검토 중이다. 롯데주류의 ‘처음처럼’은 이달 중순께 가격 인상이 이뤄질 것이란 전망이 제기되고 있다. 소주 출고가격이 오르면 일반 소매업체나 음식점에서도 값을 올릴 가능성이 큰 만큼 대표적 서민 주류인 소주의 가격 부담이 높아질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달 30일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클래식’ 출고가를 961.7원에서 1015.7원으로 5.62% 인상했다. 참이슬의 가격 인상은 3년 만으로, 2012년 가격 인상 이후 주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제조·판매비용 증가 등으로 원가 상승 요인이 누적돼 인상이 불가피했다고 하이트진로 측은 설명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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