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공무원 전회친절도 92.2로 우수

입력 2015-12-07 13:06  

경기 수원시는 '2015년 수원시 공직자 전화친절도 품질평가'를 실시한 결과, 우수한 수준인 92.2점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시는 시민에게 최상의 전화친절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5급 이하 전 직원 2338명을 대상으로 친절도 평가를 진행했다.

SCS
아카데미가 평가 위탁을 받아 공직자의 전화응대 태도를 맞이-응대-마무리의 단계별 평가리스트에 따라 평가를 진행했다.

수원시 공직자 전화친절도는 201488.4점에서 201592.2점으로 3.8점 상승했으며, 151개 부서 중 138개 부서가 90점 이상을 획득했다. 최우수부서는 화서2, 최우수공무원은 함경지(녹지7)주무관이 선정됐다.

항목별로는 종료시점(98.6), 경청태도(97.5), 수신의 신속성(97)매우 우수수준으로 평가 받았다. 맞이단계의 인사태도 점수가 대폭 상승해 전년에 비해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친절응대매뉴얼 제작?배포, 연중 아침친절방송 시행 및 부진부서 친절개선교육 실시 등 시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친절행정 실현을 위해서 노력해 왔다“2016년에는 서비스 병목지점인 종료태도, 종료인사에 대한 집중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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