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배송' 쿠팡, 국가고객만족도 소셜커머스 1위

입력 2015-12-08 10:11  


쿠팡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5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에 올랐다고 8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 73개 산업, 314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쿠팡은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지난해 처음 신설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쿠팡은 올해도 1위에 선정됐다.

쿠팡은 상품 구매부터 배송, 사후 서비스까지 쇼핑 중에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배송 만족도 향상을 위해 전자상거래 기업 중 최초로 회사가 직접 배송하는 '로켓배송' 서비스를 도입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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