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경 광고대상] 체온 담은 메시지로 감성적 전달…기업 핵심가치 녹여낸 수작 많아

입력 2015-12-10 07:00  

심사평 / 한상필 심사위원장 (한양대 광고홍보학부 교수)



사람과 사람 사이 따뜻한 연결의 의미를 무전여행으로 전달한 SK텔레콤의 ‘연결의 무전여행’ 캠페인 인쇄광고 시리즈가 영예의 ‘2015 한경광고대상’을 수상했다. 사람과 사람 간 진심을 연결하는 것이 SK텔레콤이 추구하는 가치임을 광고로 잘 표현했다.

기업PR대상은 SK(주) 광고가 받았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소재를 활용한 감성적인 광고다.

마케팅대상은 나라사랑 대축제 ‘애국 캠페인’을 펼친 롯데백화점에 돌아갔다. 나라 사랑의 마음을 토대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으로서 행복하고 즐거운 경험을 주겠다는 의지를 잘 표현했다. 크리에이티브대상은 이마트가 출품한 ‘52주 발명프로젝트’가 수상했다. 1년 내내 고객을 위해 아이디어를 고민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마트의 지향점을 잘 전달했다.

브랜드대상은 하늘을 향해 비상하는 K5의 자신감 있는 모습을 표현한 기아자동차가 차지했다. 고객만족대상은 남녀노소 모든 국민의 희망찬 모습을 담은 KB금융그룹의 ‘국민든든’ 편에 돌아갔다. 올해 수상자 모두를 축하하며, 기업 이미지 제고와 마케팅 실적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