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유명 건축전문 월간지 '아키텍처럴 레코드'가 LG전자의 LG 스튜디오 가스오븐레인지(LSSG3016ST)를 올해의 주방과 욕실 제품으로 선정했다고 14일 LG전자가 밝혔다.
아키텍처럴 레코드는 매년 주방과 욕실, 가구, 외장재 등 건축 관련 8개 분야에서 올해의 제품을 발표한다. 제품 선정에는 건축가와 인테리어 디자이너 등이 참여해 혁신성과 실용성 예술성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한다.
LG 스튜디오는 LG전자가 미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놓은 프리미엄 빌트인 제품군으로 오븐레인지, 냉장고, 쿡탑, 빌트인 오븐,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등을 포함한다. 2013년 미국에서 출시한 이후 매년 2배 이상 매출이 늘고 있다.
LG 스튜디오 가스 오븐레인지는 상단의 5구 가스레인지와 하단의 대용량 오븐을 합한 프리미엄 조리기기다.
LG전자는 이 제품에 프로베이크 컨벡션(ProBake Convection) 기술을 적용했다. 팬을 이용해 제품 뒷면에서 나오는 고출력의 열을 오븐 내부에서 최적으로 순환시키는 기술로 음식을 태우지 않으면서 알맞게 조리할 수 있다.
제품 디자인은 미국 실내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네이트 버커스가 맡았다. 메탈 소재 손잡이와 글라스 재질의 디스플레이 조작부가 특징이다.
조주완 LG전자 미국법인장 전무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LG 스튜디오를 앞세워 미국 주방 가전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