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동부대우전자와 스마트홈 연동기기 개발 협약

입력 2015-12-15 08:46   수정 2015-12-15 15:47

SK텔레콤은 국내 3대 가전사인 동부대우전자와 스마트홈 서비스 연동제품 출시를 위한 사업 제휴를 15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부대우전자는 국내외 4개 생산거점과 해외 40여개의 판매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가전회사다. 국내뿐 아니라 동유럽, 중남미, 동남아 등 신흥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소형 가전 제품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베스트 셀러인 드럼세탁기 '미니'에 스마트홈 서비스를 우선 연동할 계획이다. 미니는 2012년 세계 최초 벽걸이형으로 출시됐다. 국내에서도 1인 가구, 신혼부부, 유아가 있는 가정에서 인기를 얻어 최근 국내 누적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인 스마트홈 연동 '미니'는 SK텔레콤의 스마트홈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제어뿐 아니라 세탁 종료 알림, 날씨와 연동된 세탁 지수 안내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냉장고, 에어컨, 제습기 등 동부대우전자의 주요 제품으로 스마트홈 연동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연동 제품을 올해 안에 25개로 확대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85개, 연말까지는 100개의 연동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홈 사물인터넷(IoT) 산업을 선도하고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조영훈 SK텔레콤 스마트홈 태스크포스(TF)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대형가전에서 소형가전까지 스마트홈 서비스 하나로 모든 가전을 제어할 수 있게 됐다"며 "진정한 홈 IoT 서비스의 선두가 될 수 있도록 연동 제품의 확대 뿐만 아니라 고객의 마음을 읽는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J그룹 오늘 '운명의 날'…이재현 회장 최종선고 앞두고 '초긴장'], [說說 끓는 삼성 갤럭시S7…내년 2월 첫 폴더블폰 탄생?], [완성차 5사 막바지 판촉전에 '안간힘'…내수목표 달성 여부는?], [올해 홈쇼핑 히트상품 키워드는?…'알뜰패션·포미족'], [4000만 홀린 10분의 마법…TV 넘어선 포털]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脩瑩┷?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