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오포 에이스카운티, 분당 생활권…마당이 있는 단독주택

입력 2015-12-17 07:10  

유망 분양 현장


[ 이현일 기자 ]
에이스건설이 경기 광주시에서 ‘광주 오포 에이스카운티’ 타운하우스를 분양 중이다. 오포읍 능평리 산138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총 96가구의 타운하우스다. 이 중 전용면적 114~156㎡ 단독형 61가구를 분양하고 있다.

편리한 교통 여건이 가장 큰 장점이다. 단지와 가까운 43번과 57번 국도를 이용해 경부고속도로 또는 분당~수서 간 고속도로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걸어서 5분 거리에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 서울 도심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분당선 서현역과 신분당선 판교역은 차량으로 약 15분 거리다. 에이스건설 관계자는 “분당신도시 생활권인 광주시에서 분당 아파트 전셋값 수준으로 마당이 있는 단독주택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분양가는 3.3㎡당 1000만~1200만원으로 책정했다. 총 분양가는 6억원대다. 내부 인테리어도 프렌치, 모던, 북유럽 스타일 중 하나를 계약자가 선택할 수 있다. 이미 착공에 들어가 내년 말 완공 예정이어서 계약 후 1년이면 입주가 가능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교통 여건은 앞으로 더 개선될 전망이다. 내년 상반기 중 신분당선 판교역에서 시작해 광? 이천을 지나 여주역까지 잇는 성남~여주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광주역(가칭)은 차량으로 15분 거리다. 더불어 2022년 서울~세종고속도로(제2경부고속도로) 1단계 서울~안성 구간이 개통되면 단지에서 서하남까지 10여분, 송파까지는 15분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당선 서현역 인근 AK플라자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분당의 다양한 쇼핑시설과 CGV, 메가박스 등의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시립도서관과 어린이집, 보건소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모인 능평복합문화시설도 2016년 완공 예정이다.

능원초가 단지 앞에 있어 어린 자녀가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장안중과 분당샛별중, 대진고 등의 학교도 가깝다. 한국외국어대 글로벌캠퍼스와 단국대 죽전캠퍼스도 인접해 자녀 교육 환경이 좋다.

푸른 녹지와 경안천으로 둘러싸인 율동자연공원과 용인자연휴양림 등 다양한 공원들로 주말 나들이를 가기에도 좋다. 대부분 개별 난방인 타운하우스에서 보기 드물게 도시가스시설이 들어선다.

광주시는 남한산성 도립공원과 팔당호 곤지암리조트 등이 있고, 강남과 거리도 가까운 편이지만 개발제한구역이 많아 개발이 이뤄지지 않았다. 최근 교통시설이 확충되고 1만2000여가구가 들어서는 대규모 택지개발이 이뤄지는 등 신흥 주거지로 변신하고 있다.

분양홍보관은 광주시 오포읍 능평리 437의 8에 있다.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공개한다. 시공사인 에이스건설은 1995년 설립된 이후 지식산업센터 부분에서 에이스하이 테크시티와 에이스 하이엔드 타워 등의 브랜드로 공급 실적을 쌓아 왔다. (031)726-4001

이현일 기자 hiuneal@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