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각 산업별 상품 또는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산출한 지수로, 기업의 매출액 증가율과 높은 상관성을 가진다.</p>
<p>응답자의 87.8%가 린나이 보일러를 다른 소비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난방 효과가 좋다', '연료가 적게 든다', '소음이 적다', '온수공급이 원활하다', '잔 고장이 없다' 등의 항목 순서로 높은 평가를 얻었다.</p>
<p>이 같은 결과는 린나이코리아가 경제성과 편의성은 물론 친환경까지 두루 갖춘 보일러를 꾸준히 출시, 소비자 만족이라는 기업적 가치와 환경 보호라는 사회적 공익을 구현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p>
<p>한편 올해 출시한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는 스마트폰을 통해 24시간 스스로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온수 온도조절, 난방예약 설정 등 모든 기능을 원격 제어할 수 있어 보일러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p>
<p>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 제품뿐만 아니라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도 린나이코리아의 장 ÷甄?</p>
<p>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끝나지 않고 고객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꾸준한 만족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다.</p>
<p>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보일러 출시와 처음부터 끝까지 완벽한 고객사랑 서비스로 8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제품과 함께 고객이 감동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p>
![]() |
박남철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pnc4015@daum.net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