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2015 신규 로스터 업데이트로 더욱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번 로스터는 2015년 메이저리그의 모든 선수 기록을 분석해 적용했으며, 이용자들은 게임 내에서 최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구단 운영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됐다. 또한 일부 투수와 야수들의 능력치를 보다 사실적으로 변경해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재미를 더욱 강화했다.
이와 함께 래더 시스템을 개선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래더의 각 티어(등급) 구간을 5구간으로 동일하게 변경하고, 이용자들 간 균형을 위한 래더 매칭 시스템을 변경했다. 또, 지난 시즌 결과 및 역대 우승팀, 경기 시작 시 양팀 선발 투수의 정보, 이용자들의 국가 정보 확인 등 래더 시스템 UI(이용자 환경) 개선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원하는 선수를 보다 효율적으로 영입할 수 있도록 트레이드 시스템 내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으며, 시뮬레이션 엔진을 개선해 보다 사실적인 야구의 재미를 전달한다.
한편, '9이닝스 매니저'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메이저리그 선수 협회(MLB PA)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MLB 현역 선수 및 은퇴 선수들의 이름과 사진, 기록, 리그 일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지난 9월 초 애플 엡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검증된 야구 매니저먼트 게임의 게임성을 기반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에 특화된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9이닝스 매니저'의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9이닝스 매니저'의 공식 홈페이지(http://9inningsmanag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cromdandy@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