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데이, 애플 유저도 사로잡았다…유료 1위 달성

입력 2015-12-21 17:18  

<p>돌아온 한국 게임의 전설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 티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유료 게임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 또한 안드로이드 OS 버전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왕리얼'을 진행해 호평 받고 있다.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White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지난 12월 18일, 애플 앱스토어 출시 이후 5시간만에 유료 게임 인기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화이트데이]는 유료(Paid) 임에도 불구하고 매출 순위에서도 10위권에 안착하며 그 가능성을 다시 한번 재확인했다.

이에 대해 로이게임즈의 관계자는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다려준 모든 게이머들에게 죄송하다는 말과 함께 감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서 더욱 더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콘텐츠 추가 역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이 관계자는 "또한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다려준 모든 유저들을 위해, iOS 유저들을 위한 특별한 의상을 제작하기로 결정했다. 이 의상은 [화이트데이] 애플 iOS 버전을 초기에 받은 유저들에게만 무상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구체적인 지급 방식이나 디자인 등은 추후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안드로이드 OS 버전(구글 플레이/티스토어)에서는 대규모 업데이트인 '왕리얼'을 진행. 게임 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왕리얼'(King Real) 모드와 함께 의상 구매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왕리얼 모드는 세이브가 제한되며, 수위의 탐지 범위가 증가하는 등 어지간한 게임의 고수가 아니라면 클리어하기 힘든 최고 난이도다. 하지만 리더보드를 통해 다른 유저들과 스코어를 경쟁할 수 있으며, 클리어시 특별한 의상도 제공하기에 도전해볼 가치가 있는 모드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의상 구매 시스템은 게임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의상을 개성 강한 여러 의상으로 바꿔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로이게임즈는 의상 구매 시스템과 함께 첫 번째 의상인 '크리스마스 의상' 시리즈를 선보였으며, 의상을 소개하는 프로모션 영상도 공개해 호평을 받고 있다. 로이게임즈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을 통해 프로모션 영상을 공유하면 각종 푸짐한 선물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대규모 업데이트 '왕리얼'은 애플 앱스토어 버전에서는 1월중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화이트데이]에 대한 대한 자세한 소개와 최신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white-day.co.kr) 및 공식 페決볶?(https://www.facebook.com/whiteday2015/)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