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가장 인기를 끈 배달 음식은 '치킨'으로 조사됐다.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요기요는 '요기요 배달앱 통계'를 23일 발표했다.
먼저 한해 동안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이용한 날은 일요일로 20%의 비율을 차지했다. 주말인 토요일은 근소한 18%, 금요일은 14%의 주문이 발생했다. 그 외 요일은 동일하게 12%를 차지하며 평일 배달음식 주문 비중은 큰 차이가 없었다.
주문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오후 6시~8시로 나타났다. 전체 주문량의 31%를 차지했으며, 모든 메뉴에서 하루 중 가장 높은 주문비율을 기록했다. 저녁 시간에 가장 사랑받은 메뉴는 치킨이 1위이며 족발, 보쌈류가 뒤를 이었다. 점심 시간인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주문량은 17%를 차지했다. 낮 시간대에는 상대적으로 중식과 분식, 일식돈까스류가 인기를 얻었다.
주문 금액은 1만5000원 이상 2만원 미만 구간이 38%로 2인 식사 규모의 주문이 가장 많았다. 5000원 이상 1만5000원 미만이 2위로 26%를 차지했다.
가장 인기 있는 배달음식은 25%를 차지한 치킨이다. 한식이 21%를 차지하며 뒤를 이었다. 과거 중식, 피자 배달 비중이 높았던 것에 비교해 눈에 띄는 점이다. 3위는 중식으로 17%를 차지했다.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이용한 지역은 서울이 41%로 가장 높았다. 뒤이어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인천 등 광역시 이용 비중이 26%로 나타났다.
박지희 요기요 마케팅총괄 부사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치킨은 변함없는 1위를 차지했다"며 "그러나 가족의 점심, 저녁을 대체하는 수요도 점점 많아져 한식 주문이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용자에 응답하라"…맞춤형 O2O 서비스 '생활 속으로'], [애플 방어 '조기 출시'…갤S7 · G5 병신년 정면승부?], ['황금알' 면세점 시장서 오너 2~4세간 '진검승부'], [이준식 교육부 장관 내정자에 대한 기대와 우려], [유통街 오너들의 연말…롯데 '분주'·신세계 '조용'·CJ '침묵']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