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디오스 김치톡톡'의 인기몰이를 이어가기 위해 김치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출시한 디오스 김치톡톡은 계절적 수요가 줄어드는 12월에도 최근 3주 동안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0% 이상 늘었다.
특히 '유산균김치+' 기능이 탑재된 스탠드형은 작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35% 이상 증가했다. 해당 기능은 김치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유산균인 류코노스톡(Leuconostoc)이 가장 잘 자라는 온도를 안정적으로 유지시킨다.
LG전자가 새로 선보인 김치냉장고는 기존 디오스 김치톡톡' 인기 모델에서 디자인을 강화한 405리터 스탠드형과 219리터 뚜껑식이다.
곡면 메탈이 적용된 스탠드형 신제품은 김치냉장고 가운데 처음으로 블랙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선택했다. 스테인리스에 블랙 코팅을 입히면 다양한 주방 가구와도 잘 어울린다. 기존 스테인리스 제품에 비해 지문이 남지 않고 김치 얼룩과 오일 등 이물질도 쉽게 닦여 관리도 쉽다.
뚜껑식 신제품은 도어 내부와 외부에 메탈의 매끈한 질감을 살린 샤이니 아트라인 패턴을 적용해 세련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또 터치하면 보이는 '히든 디스플레이'를 은색 마감재로 처리해 메탈과 잘 어울리고 깔끔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스탠드형과 뚜껑식의 가격은 출고가 기준 각각 270만원, 130만원이다.
박영일 LG전자 냉장고사업부장 부사장은 "김치 본연의 맛에 집중하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갖춘 김치냉장고로 인기몰이를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