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512/201512306523a_01.11063968.1.jpg)
소프트웨어개발 기업 (주)위니가 개발한 고객관리프로그램 ‘위니CRM’이 사용 편의성과 합리적인 비용, 뛰어난 마케팅 효과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위니는 벤처기업인증 획득, 창업진흥원장상 수상, 2014 대한민국 창업리그 전국결선 진출 등을 통해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위니 서비스외에도 웹사이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웹솔루션 구축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니CRM ‘리턴캐쉬(Return Cash)’는 일반 매장에서 사용하는 POS 및 컴퓨터를 활용하여 단골고객 확보 및 매출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음식점이나 카페 등 대부분의 매장들이 단골 고객을 만들기 위해 고객에게 스템프나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데 별도의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아도 포인트나 스탬프 적립시 방문 고객에게 적립 안내 문자가 발송된다.
고객 정보는 시스템에 자동으로 저장되어 향후 이벤트 알림이나 신제품 홍보 등 문자발송을 통한 고객 프로모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방문빈도, 연령, 성별 등 다양한 분석을 통한 단골고객, 이탈 고객 등 방문고객 분석이 가능하여 타켓 마케팅을 통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으며, 매장주변 상권분석 및 타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도 자신의 매장을 홍보할 수 있다.
위니 관계자는 “위니 서비스는 POS를 비롯하여 컴퓨터, 태블릿PC에서도 이용 가능하며, 마케팅 분야에 별다른 지식이나 추가 비용 없이도 대부분의 마케팅 영역을 소화할 수 있어 가맹주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고객관리 외에도 상품관리, 매출관리 기능을 갖추고 있어 매장 운영 전반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위니의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는 무료로 제공되며, 가맹점의 경우 30일 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무료 체험기간 동안에는 포인트, 스탬프적립/차감에 대한 문자를 무료로 발송할 수 있으며, 유료서비스 전환시 월 2만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 할 수 있어 소상공인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고 있다.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enii.co.kr)를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