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은 온라인 쇼핑몰 플랫폼 운영업체인 카페24와 함께 온라인 사업자 대상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시작했다. 카페24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영업점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KEB하나은행은 은행자금 집금, 쇼핑몰 매출정보 분석, 오프라인 물품 매입 등을 할 수 있는 전용 자금관리서비스도 사업자들에게 무료 제공한다. 사업자가 신청하면 수도권 내 사업장에 직접 금융전문가를 보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이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금융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서비스”라며 “해외에 진출하는 사업자들도 맞춤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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