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진규 기자 ] 지난해 말 시작된 짬뽕라면 경쟁이 새해 들어 더 뜨거워지고 있다.
농심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맛짬뽕(사진)이 출시 50일 만에 200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달 판매량은 1300만개로 월별 라면 시장 기준 2위에 해당한다고 덧붙였다. 농심 관계자는 “안양, 안성, 구미, 부산 등 전 공장에서 맛짬뽕을 동시에 생산해 판매량을 끌어올렸다”며 “한 대형마트에서는 경쟁 제품을 제치고 짬뽕라면 중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맛짬뽕은 3㎜ 굵은 면에 홈을 파 만든 ‘굴곡면’을 처음 적용한 제품이다. 불맛을 살린 진한 국물이 면발에 잘 스며들어 짬뽕의 깊은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은 맛짬뽕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 중국의 한인 마트 등을 중심으로 수출 협상을 벌이고 있다. 농심은 이르면 이달 말 첫 수출품을 선적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출시 후 두 달 만에 2000만개 판매를 돌파한 진짬뽕은 오뚜기의 자체 추산 집계 기준으로 지난달 말 3000만개 판매를 달성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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