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국내 기업 최초로 지난해 중국에서 1억 가구 이상이 구매한 소비재 제조사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칸타월드패널이 발표한 '2015년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 제조사 명단'에 따르면 오리온은 지난 한 해 동안 총 1억100만 가구가 제품을 구매한 것으로 조사돼 20위에 올랐다.
'중국 소비재 억대 클럽'은 매년 칸타월드패널이 중국 내 구매 가구 수 1억 이상의 소비재 기업을 조사해 발표한다.
지난해 총 21개 기업이 선정됐고 오리온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오리온은 초코파이, 오!감자, 예감, 고래밥 등 대표제품들을 앞세워 특유의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해왔다.
특히 지난해에는 ‘오!감자’가 중국에서 연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하며 국내 제과업계 최초 단일 국가 매출 2000억 브랜드가 됐다.
이에 힘입어 오리온은 지난해 중국 내에서 두 자릿 수 성장을 기록하며 현지 제과업계 2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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