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교육형 플랫폼 논스타(http://knownstar.com )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한국도예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2월 11일부터 12월 25일까지 논술 시범 교육을 실시했다.
주제는 "나의 인생에 도예란?"로 28명의 참가 학생들에게 200자에서 500자 내외로 논술을 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논스타는 논술과 토론, 독서 활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며 전문가로부터 검증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안수정 학생이 이번 주제에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도예의 길을 미로에 빗대어 풀어낸 논술로 최고 평점을 받은 것. 참가한 28명의 학생 중 상위 10명에게는 문화 상품권 5000원 권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이어 "논스타를 통해 비즈쿨 동아리, 대한민국 명장공방 등 교내 각종 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별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 예술과 인문을 겸비한 인적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논스타는 지난해 남성고등학교 및 원광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사 및 동료, 전문가 집단의 평가가 뒤따라 결과만 통보되던 기존 글쓰기 과제나 수행평가의 신뢰도 문제를 해결해 주목을 받았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