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블레스' 개발진들은 15일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인기 BJ 등 유명인들을 중심으로 한 세력이 게임을 좌지우지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에 "불가능할 것"이라고 답했다.
이정현 기획총괄디렉터는 "사냥터를 통제하거나 같은 편을 공격해서 플레이를 하지 못하게 만드는 등 유저간 억압 및 통제가 가능한 게임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그러나 '블레스'에서는 이런 방식으로 통제를 가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유저간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시스템적으로 막아 놓았다는 이야기다.
시스템에서 잡지 못하는 통제 사례는 운영으로 극복한다는 전략이다. 한재갑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 대표는 "(억압이나 통제 등) 우려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는 있다"며 "현재 다양한 변수에 대해 내부에서 준비를 하고 있고, 기존에 MMORPG를 운영했던 인력들이 있으니 문제 발생시 운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p>
한편 '블레스'는 1월 27일 공개서비스에 돌입한다. MMORPG의 본질적 재미인 대규모 전쟁을 구현했으며, 90% 이상의 이용자가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이용자 친화적인 유료화 정책을 펼친다. </p>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cromdandy@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