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희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은 국내 면세 채널과 중국 사업(신규브랜드 및 채널확장)이 화장품 부문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며 "화장품 부문의 전체 이익기여도는 약 60%로 상승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LG생활건강의 올해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12% 증가한 5조9354억원, 영업이익은 28.7% 늘어난 8734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그는 "면세점 채널의 경우 전년대비 51%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최근 면세점 채널 내 점유율 상승이 진행중이고 신규 면세점 공급에 따른 중국인 관광객 수요 분산 효과도 적극 향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중국 사업의 경우 최근 현지 브랜드와 카테고리가 추가된 만큼 성장세가 강화될 것이란 분석이다.
중국에 두 번째 럭셔리 브랜드 (SU:M) 출시를 앞두고 있고 지난해 12월부터 시작된 퍼스널케어 론칭도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다. 헤어케어 브랜드(리엔, 윤고)의 시장 안착 가능성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전년 대비 40%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올해 실적치 상향에 따라 목표가를 올 홱?quot;며 "새로운 목표주가는 올해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31배 수준이고 화장품 섹터 평균 대비 20% 할인된 상태여서 밸류에이션 부담에서 자유롭다"고 강조했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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