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강원도, 충청남도, 경기도,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6개 지자체와 함께 산지의 생산자와 식재료를 소개하는 '로컬 푸드 캠페인'을 2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도의 산지직송 대표 식재료인 시래기, 황태, 충청남도의 단호박, 우렁이를 시작으로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다양한 지역의 식재료로 이어지며 향후 4개월 동안 진행된다. 개별 식재료에 대한 레시피, 손질법, 생산자의 생생한 스토리 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는 네이버 모바일홈 '리빙푸드'판에 신설되는 '로컬 푸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캠페 括막?소개되는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에 활용된 연관 식품은 네이버 쇼핑 O2O서비스인 '푸드윈도'의 '산지직송' 코너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가 직접 해당 식재료를 이용한 자신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는 '로컬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도 2월 1일부터 개최한다. 해당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빙푸드 블로그(http://blog.naver.com/living_foo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손영희 리빙푸드TF 매니저는 "최근 신선한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식재료를 생산, 판매하는 전국의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홍보 창구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