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국산지 식재료 소개 '로컬 푸드 캠페인' 진행

입력 2016-01-25 12:10  

<p>'시래기 닭갈비, 수리취 토스트 등 국산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한끼!'

네이버㈜(대표이사 김상헌)는 강원도, 충청남도, 경기도,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6개 지자체와 함께 산지의 생산자와 식재료를 소개하는 '로컬 푸드 캠페인'을 25일부터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강원도의 산지직송 대표 식재료인 시래기, 황태, 충청남도의 단호박, 우렁이를 시작으로 순창군, 제주도, 전라남도 등 다양한 지역의 식재료로 이어지며 향후 4개월 동안 진행된다. 개별 식재료에 대한 레시피, 손질법, 생산자의 생생한 스토리 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는 네이버 모바일홈 '리빙푸드'판에 신설되는 '로컬 푸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관련 영상은 1월 25일부터 시작하는 KBS 이욱정 피디의 '자연 담은 한끼'를 통해서도 함께 방송된다. 해당 영상은 방송 후 네이버 TV캐스트에 바로 업로드 되는 형태로 방송과 인터넷을 유기적으로 접목했다.

또한, 이번 캠페括막?소개되는 다양한 식재료와 요리에 활용된 연관 식품은 네이버 쇼핑 O2O서비스인 '푸드윈도'의 '산지직송' 코너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이용자가 직접 해당 식재료를 이용한 자신만의 특색 있는 레시피를 제안하는 '로컬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레시피 공모전'도 2월 1일부터 개최한다. 해당 공모전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빙푸드 블로그(http://blog.naver.com/living_foo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손영희 리빙푸드TF 매니저는 "최근 신선한 식재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국 각지에 퍼져있는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다채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식재료를 생산, 판매하는 전국의 생산자들에게 온라인 홍보 창구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 측면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