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부터는 그 동안 게임 모델로 보기 힘들었던 인기 여배우들이 모델로 나서는 추세다. 28일 서비스를 시작한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RPG '소울 앤 스톤'이 스타트를 끊었다. 위메이드는 '소울 앤 스톤' 홍보모델로 배우 하지원을 발탁하고 TV CF를 선보였다.
일렉스(ELEX)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매직 러쉬 : 히어로즈'는 지난해 MBC 연기대상에서 4관왕을 달성한 황정음을 모델로 발탁했다. '매직 러쉬 : 히어로즈'는 타워 디펜스 장르와 전략 RPG가 혼합된 독특한 게임이다.
넥스트무브는 신작 모바일게임 'Heaven(헤븐)'의 홍보모델로 배우 신세경을 선정했다. 29일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정식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넓은 오픈필드와 화끈한 전투를 내세운 모바일 MMORPG다.
'Heaven'은 신세경을 모델로 발탁한 뒤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하루 만에 인기게임 1위에 등극하고, 최고매출 1위를 달성하는 등 홍보모델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더불어 애절한 보이스의 소유자인 백지영이 부른 게임 OST도 선보이며, 모바일 게임업계 우먼파워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남성 모델들이 강인하고 거친 RPG 특유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에 효과가 있는 반면, 여성 모델들을 기용하면 친숙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유저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게임 시장에는 기본적으로 남성 유저들이 많기 때문에,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당분간 여성 모델 바람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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