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SK텔레콤은 연결 기준으로 2015년 연간 매출액 17조1367억원, 영업이익 1조708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순이익은 1조5159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액은 가입비 폐지와 선택 약정 할인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0.2%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특별퇴직을 시행하면서 일회성 인건비가 반영돼 전년 대비 6.4% 줄었다.
같은 기간 SK텔레콤의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는 1898만명으로 집계됐다. 전체 가입자의 66.3%를 차지하는 성적이다. 평균 해지율은 1.5%를 기록, 장기 고객에 대한 혜택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올해 SK텔레콤은 '루나', '쏠'에 이은 전용 단말기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한 차세대 플랫폼 사업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디어 플랫폼 사업의 경우 CJ헬로비전 인수를 통해 유·무선 미디어 서비스 경쟁력 강화한다는 설명이다.
홈 사물인터넷(IoT) 시장에선 IoT 서비스와 연동되는 가정용 제품들을 연말까지 모두 70개 이상의 기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커넥티드카, 에너지, 보안, 공공서비스 분야까지 적용 분야를 확대해 실적 창출에 매진할 계획이 ?br />
황근주 SK텔레콤 전략기획부문장은 "작년은 통신산업 정체와 가입자 포화 등 경기 불확실성 속에서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한 한 해였다"며 "올해는 통신을 기반으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차세대 플랫폼 사업 분야에서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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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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