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플러스, 4개월 만에 월 거래액 225억 '돌파'

입력 2016-02-16 08:16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위메프 플러스'가 서비스 시작 4개월 만인 지난 1월 총 거래액 225억원을 기록했다.

16일 위메프에 따르면 지난 1월 거래액은 첫 달 거래액인 55억원 대비 309% 급성장한 수치다. 위메프 플러스는 고객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도입됐다.

'위메프 플러스'는 고객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위메프가 직접 우수한 상품을 선별 후 직매입해서 판매하는 서비스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위메프 물류센터(3만7000m2)에서 보관 및 상품 발송이 이뤄지며 배송은 CJ 대한통운이 맡고 있다. 2월 현재 식품, 생활, 주방, 유아용품, 디지털, 스포츠,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총 5000여개 품목을 판매 중이다.

'위메프 플러스'의 주요 혜택은 △최저가 보상제 시행 △빠르고 안전한 무료 배송 △모바일에 최적화된 구매 환경 △친근한 고객서비스를 컨셉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다.

'위메프 플러스'의 상품은 온라인 최저가에 판매하고 있으며,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 중이다. 거의 모든 제품은 전국 무료 배송되며, 고객이 오후 9시까지 주문할 경우 다음날 도착률은 97%에 달한다(1월 마지막주 전국 기준).

또 골라담기 딜의 경우, 손굅?장바구니에 담을 수 있게 원터치 UI(유저인터페이스)를 구현했으며 합포장해서 한번에 발송돼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이밖에도 위메프 플러스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대응과 상담사들이 각자 별칭을 갖고 응대하는 등 '위메프 플러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하송 위메프 직매입사업본부 본부장은 "위메프 플러스의 총 거래액 목표는 2016년 4000억원이며, 2017년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특히 업계 최고의 물류, IT전문가들이 개발 중인 물류, 자동화, 빅데이터 시스템 등이 곧 현장에 투입되면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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