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제현 연구원은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보수적이었던 추정치 100억원을 크게 밑돌았다"며 "정비비와 광고비 등의 집행 규모가 예상보다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정비비 증가의 주 원인은 항공기 반납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봤다. 올 상반기에도 2대 반납이 예정돼 있어 정비비 부담이 크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란 분석이다. 다만 항공기 6대 신규 도입으로 하반기 실적 기대감은 커질 것으로 예상했다.
류 연구원은 "제주항공 주가는 17%의 상승여력이 존재한다"며 "과도한 기대감을 갖지 않는다면 현 수준에서 매수가 가능한 시점"이라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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