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hankyung.com/photo/201602/201602268689h_01.11324082.3.jpg)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뿌리발육전문제(발근제)인 'MVP활착근'과 신개념 식물칼슘제인 'MVP활력칼' 등이다.
이들 제품은 청정지역에서 선별한 우수균주를 자체 보유한 기술로 특성시험 한 뒤 맞춤형 균주를 배양, 100% 원액을 사용한다.
식물의 영양분으로 작용하는 아미노산, 핵산,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등의 유용물질(대사산물)생성과 흡수율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MVP활착근'은 식물의 필수영양소 및 미량요소 6가지를 포함한 천연아미노산과 미생물 배약원액을 100% 사용해 뿌리발근은 물론 고기능의 영양원 공급까지 1석3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함께 출시한 'MVP활력칼'은 총 7~8종의 유용미생물을 최적 조건으로 장기 배양·숙성시켜 생성된 대사산물을 이용, 제제화된 고농축 액상칼슘 제품 흡수율이 탁월해 부패방지와 저장성을 높여 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고농축 고순도 칼슘과 붕소가 최적비율로 함유돼 있어 칼슘의 흡수와 이동이 빠르게 진행돼 작물의 상품성을 좋게 하는 장점도 지녔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 회사의 정해자 대표는 "이들 제품들은 2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로 탄생한 명품 기능성 식물 영양제"라며 "최근 중국으로도 수출길에 오르는 등 판로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MVP애그텍은 앞서 인삼재배농가용인 토양미생물제제 'MVP진생'과 모든 농작물 등에 사용할 수 있는 토양 및 식물영양제 '슈퍼미라클'을 개발, 출시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