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제조업 부문 33개 산업군, 117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각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관계, 구매의도, 브랜드 충성도 등 6가지를 평가해 결과를 산출한다. 귀뚜라미는 ‘거꾸로 타는 보일러’, ‘4번 타는 보일러’에 이어 ‘사물인터넷(IoT) 보일러 귀뚜라미’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