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분당생활권 누리는 테라스 아파트로 수요자 이목 집중
연초 우려와는 달리 아파트 신규분양 시장이 봄을 맞아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 브랜드와 상품성, 분양가 경쟁력을 고루 갖춘 단지들이 청약 마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것.
지난주 전국에서 청약을 진행한 7개 단지는 모두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으며, 견본주택을 개관한 13개 단지에는 주말간 15만여 명의 내방객이 방문하는 등 수요자들이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지난달 25일 현대산업개발에서 분양한 비전 아이파크 평택은 총 571가구 모집(특별공급 14가구 제외)에 1291명이 청약을 접수해 평균 2.26대 1의 경쟁률로 전 주택형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 또한 경남 진주의 신흥주거지에 들어서는 ‘신진주역세권 센트럴 웰가’ 역시 최고 24.4대 1의 높은 경쟁률로 1순위에서 전 주택형 청약을 마감했다. 다양한 교통호재 및 탁월한 입지가 인기에 큰 요소로 작용했다는 평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올 초부터 순위 내 청약 마감되는 단지들은 모두 브랜드와 입지, 분양가 등에서 강점을 갖췄다는 공통점 ?있다”며 “전셋값 상승세를 견디지 못한 세입자들이 분양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춘 신규분양 아파트의 인기는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업계관계자는 “브랜드와 상품성 그리고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단지에는 여전히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며 “상품성과 분양가 경쟁력을 갖춘 단지들의 인기는 향후에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누리는 테라스 라이프,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11일 견본주택 개관
오는 11일 대림산업이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며, 분당과 인접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분당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할 전망으로 수요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분당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으면서도 전원생활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로 e편한세상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신현리 149 일원에 공급되며 총 3개 블록, 지하 4층~지상 18층, 15개 동, 전용면적 76~122㎡, 아파트 573가구로 구성된다.
■ 높은 인지도와 상품성 입증 받은 e편한세상의 브랜드 프리미엄
대림산업의 브랜드 아파트인 e편한세상은 2000년 최초의 아파트 개별 브랜드로 시작해 국가고객만족도 평가(NCSI) 1위,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등 국내를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창립이후 77년간 품질과 실용성에 중점을 둔 진정성 있는 상품으로 수요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한 e편한세상은 이미 경기도 광주지역에서 e편한세상 오포 1~3차 및 e편한세상 광주역을 통해 높은 상품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대림산업의 혁신평면 D.House를 최초로 적용해 더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분당을 더 빠르게 누리는 분당생활권 아파트
e편한세상 테라스 오포 단지와 서현로를 잇는 1.2km 도로가 구간별로 15~20m로 확장될 예정으
로 광주시내 및 분당으로의 이동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e편한세상' 들어서는 광주 오포 일대는 태재고개만 넘으면 분당이 펼쳐져 분당·판교의 모든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으며, 개발 20년을 넘긴 분당 신도시 전셋값 수준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해 광주시 내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다. 또 현대백화점 판교점, 분당 AK플라자, 신세계백화점, 분당이마트 등 풍부한 쇼핑시설과 분당 서울대 병원, 분당 차병원, 성남아트센터, 분당 율동공원 등 수준 높은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 대림산업만의 특화 설계로 뛰어난 상품성까지 갖춰
대림산업의 특화된 설계도 곳곳에 적용된다. 전 가구에 결로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인 단열설계 기술이 도입된다. 거실과 식당, 주방공간에 60mm의 바닥차음재를 적용해 층간소음 방지 및 난방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외에도 모든 창호에 외부의 소음 및 냉기를 차단하는 이중창시스템을 적용하고,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부의 오염된 공기를 차단하고 고성능 헤파필터로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공기청정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특화 설비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649, 650번지(판교역 인근)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8년 6월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