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알파고 대결 (사진=해당방송 캡처)](http://img.hankyung.com/photo/201603/20160309144123_56dfb78384908_1.jpg)
이세돌 알파고 대결에 유창혁 9단이 알파고의 실력을 높이 평가했다.
9일 인간 대 인공지능의 역사적인 세기의 대결로 관심을 모은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이세돌 구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1국이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시작됐다.
이날 대국이 진행되면서 알파고는 예상보다 더 빈틈 없는 실력으로 이세돌 구단을 당황케 했고 유창혁 9단은 “알파고의 실력이 만만치 않다. 마치 프로기사가 두는 것 같다”고 평가했다.
이에 김효정 프로도 “알파고의 실력이 판후이 2단과의 대결 때보다 더욱 진일보한 것 같다. 실수가 전혀 없다”고 덧붙였다.
특히 유창혁 9단은 “아직 유불리를 따질 수 없을 만큼 팽팽하다. 박빙의 승부다”면서 “이세돌 9단이 알파고의 약점을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것 같다”고 형세를 판단했다.
한편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첫 대국은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흑과 백 대마가 뒤엉켜 치열한 접전 양상을 보이고 있다.
신현정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