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왕이신문에 따르면 레이쥔 회장은 지난 13일 이 9단이 알파고를 상대로 3연패를 기록하자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웨이신(위챗)에 이 같은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는 알파고의 승리에 대해 자신의 상상을 뛰어넘은 것이라며 '인간에게는 축복'이라고 표현했다.
레이쥔 회장은 "인류의 한 시대를 구분지을 순간"이라며 "이후 우리는 인공지능과 어떻게 협력하고, 인류의 비약적인 발전에 활용할지 중요한 문제에 마주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책략, 직관, 의식 등은 인간의 전유물이라 여겨졌지만 알파고가 기존의 '정론'들을 모두 뒤집었다"며 "인간보다 더 똑똑하고 부지런한 알파고를 뛰어넘기는 어려워 보인다"고 판단했다.
남은 대결에선 이세돌 9단의 승리를 응원하기도 했다. 그는 "이 9단이 4, 5국에서 알파고를 깰 방법을 찾기 바란다"며 "강인함과 용기는 인류의 우수한 점"이라 강조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