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있는 포크뮤지션을 발굴하는 2016 파주포크송 콘테스트가 오는 5월 5일 오후 1시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파주시와 경기관광공사가 주최하고 죠이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하는 '파주포크송 콘테스트'는 지난 2013년부터 대한민국 최대 음악축제 '파주포크페스티벌'의 자매행사로 시작돼 올해로 4회 째를 맞는다.
'제4회 포크송콘테스트'는 학생부터 성년, 중장년층에 이르기까지 재야의 숨은 고수들을 찾아낸다는 취지로 여타 오디션 행사와 차별화된다.
참가를 원하는 뮤지션들은 파주포크페스티벌 홈페이지(www.pajufolk.com)에 동영상을 올리면 오는 4월 17일까지 온라인 심사, 2차 무대 심사(홍대 레드빅스페이스)를 거쳐 본선 참가자들을 결정한다. 본대회 수상자들에게는 대상 3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00만원, 동상 50만원이 수여된다.
'파주 포크송 콘테스트'는 그동안 쥬마르드(2015대상), 윤슬(2014대상), 빌리어코스티(2013대상) 등 걸출한 포크뮤지션들을 배출했다.
주관사인 죠이커뮤니케이션 이경수 대표는 "7080문화의 상징이었던 포크음악이 최근에는 홍대 인디씬에서 뉴포크의 물결로 확산되고 있다. 재능있는 싱어송라이터들의 등용문으로 대한민국 대중음악의 새로운 돌파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