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협하나로유통은 지난해 설립돼 걸음마를 시작한 신생기업이다. 하지만 그 역사는 1970년 1월 개장한 경기 이천 장호원농협 연쇄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대형 유통업체와의 경쟁에서 뒤처지는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세워졌다. 국내 생산 농축산물의 경쟁력 확보와 판로 개척을 위한 것이다.
농협하나로유통은 소비자에게는 일반 유통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농축산물을 제공해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생산자에게는 농산물을 적정 가격에 판매하도록 해 농가 소득을 향상시키고 있다.
농협하나로유통은 또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기업과 산지농업인을 연결하는 ‘상생마케팅’을 펼치 ?있다. 상생마케팅은 기업이 낸 후원금을 활용해 농산물 가격을 깎아주고, 농산물 포장지에는 기업 홍보 내용을 부착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참여기업은 해마다 증가해 2014년 52개 기업에서 작년에는 73개 기업으로 확대됐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