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T커머스도 무료방송 도입…"중기 지원 강화"

입력 2016-03-17 08:10  

현대홈쇼핑은 T커머스 채널 '현대홈쇼핑 플러스샵(+Shop)'을 통해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에 무료방송을 도입하는 등 중소기업 상품의 신규 진입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현대홈쇼핑은 홈쇼핑 판매를 희망하지만 재고 및 비용 부담 등으로 입점이 어려운 창의·혁신기업 상품 및 지방자치단체의 특산물을 대상으로 수수료를 받지 않는 무료 방송을 도입하기로 했다.

올해 연간 4120분(약 69시간)을 시작으로 2020년 연간 6120분(102시간)을 무료방송으로 사용할 방침이다. 이는 현행 연간 무료방송 4550분(약 76시간)보다 35% 많은 수준이다.

또한 중국, 태국, 베트남 등 현대홈쇼핑의 해외 홈쇼핑 채널에 중소기업 제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T커머스 입점 협력사를 위한 상품개발기금도 별도로 운영한다는 계획을 내놨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현대홈쇼핑 플러스샵이 지난해 4월 개국해 누적 350억원의 매출을 거뒀는데 중소기업 상품의 편성 비중이 60%대 수준"이라며 "T커머스가 중소기업을 위한 신규 판매채널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판단, 지원을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