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탐앤탐스에 따르면 어스아워는 에너지 절약과 탄소 배출 감소를 위한 전 세계 최대 환경운동이다. 지구가 쉴 수 있도록 1년에 60분 전등을 소등하는 상징적인 참여형 캠페인이다.
탐앤탐스는 이날 저녁 8시30분부터 9시30분까지 60분간 서울 소재 직영 매장에서 어스아워 행사를 진행한다. 매장의 외부 간판과 고객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최소한의 조명만을 남겨두고 내부 조명을 전부 소등한다.
매장에 어스아워 캠페인 참여를 알리는 안내문을 설치하고 테이블에는 어스아워 홍보 리플릿과 캔들을 배치할 예정이다. 탐앤탐스는 많은 시민들이 어스아워에 동참하길 바라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탐앤탐스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omntomscoffee)과 인스타그램(instagram.com/tomntoms_coffee)에서는 '어스아워 참여 약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친구를 소환한 후 어스아워 포스팅에 댓글로 '3월19일 어스아워 참여하기 약속해요'를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각 채널 별로 5명을 추첨해 마이탐카드 5000원을 선물한다.
오프라인 【??어스아워 셀럽 서포터인 TV프로그램 '비정상회담'의 '비정상 8인'과 함께한다. 이들은 비정상회담 공식 페이스북과 카카오 티비 등의 실시간 방송을 통해 시민들에게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참여 시민들에게는 탐앤탐스의 워터캔들과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제훈 탐앤탐스 마케팅기획팀장은 "탐앤탐스는 1년 365일 24시간 매장을 밝히는 커피전문점으로써 어스아워를 위해 60분간 소등을 하는 것은 브랜드 차원에서 큰 의미를 담고 있다"며 "지난달 열렸던 어스아워 사전 행사에서 많은 시민들이 참여를 약속했던 것처럼 어디서든 60분간 전등을 끄고 에너지 절약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탐앤탐스는 어스아워 캠페인 외에도 다양한 친환경그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일회용컵을 줄이기 위한 에코핸들드링킹자 무료 증정 프로모션을 비롯해 환경 보호 주제의 광고 공모전 개최, 사내 개인컵 사용 캠페인 등 대내외적으로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 袁兌劇?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