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7일 오후 송파구에 위치한 설빙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정선희 설빙 대표와 일본 엠포리오(EMPORIO)사 스즈키 이치로(Suzuki ichiro)대표 및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일본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에는 올해 내 도쿄 도내 3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2018년까지 약 100개 매장을 확대·운영한다는 계획이 포함됐다.
설빙과 MOU를 맺은 엠포리오사는 일본 내 해외 유명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기업이다. 지난 2014년 스페인 및 유럽 각국에 인테리어 소품 멀티샵인 무이무쵸(Muy Mucho)를 런칭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키워낸 바 있다.
설빙 측은 엠포리오사의 노하우를 토대로 디저트 강국 일본 시장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빙 관계자는 "지난해 중국, 태국 등 해외진출이 성공적으로 이뤄져 설빙의 해외시장 개척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며 "자연을 담은 건강한 식재료로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든 퀄리티 높은 설빙의 맛이 일본 디저트 시장의 높은 벽을 허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5월 개점하는 일본 1호점은 도쿄 하라주쿠에 위치할 예정이다. 도쿄의 대표적인 번화가로 꼽히는 하라주쿠는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인 만큼 젊은 층이 주도하는 디저트 시장에서 성공 여부를 판가름할 수 있는 중요한 시장이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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