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mg.hankyung.com/photo/201603/2016032836831_AA.11460204.1.jpg)
![](http://img.hankyung.com/photo/201603/2016032836831_AA.11460207.1.jpg)
소비자 중심의 디자인 혁신을 이루는 데도 초점을 맞췄다. 신용카드 업계에서 가장 활발한 공식 페이스북으로 소통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루키 프로젝트와 아트 컬렉션 같은 문화 마케팅도 강화하고 있다.
올해 핵심 추진 사업은 모바일과 빅데이터, 핀테크 등이다. 글로벌 비즈니스와 따뜻한 금융도 중점 사항으로 추진하고 있다. 모바일 시장을 주도하기 위해 ‘신한 모바일 2.0’을 구축했다. 앱카드 이용자를 기반으로 간편결제망인 ‘모바일 플랫폼 얼라이언스’(MPA)를 확대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빅데이터와 모바일, 핀테크 등의 핵심 역량을 적극 활용해 새로운 수익원을 찾기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빅데이터의 활용 범위를 더욱 늘린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이용자의 단순 소비패턴을 분석하는 데 그쳤다면 앞으론 미래의 복합적인 생활방식 변화를 예측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국내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도 강구한다. 지난해 진출한 인도네시아 외에 다른 신흥국에 진출하기 위해 신시장 연구를 강화하고 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