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1000여개 브랜드 '주가+소비자조사' 고루 평가

입력 2016-03-29 07:00  

브랜드스타, 어떻게 선정했나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브랜드가치 1위를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선정됐다.

BSTI는 국내 부문별 대표 브랜드 1000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는 유일하게 BM 특허를 받았다.

브랜드주가지수는 브랜드스탁에서 거래되는 각 브랜드의 주가를 평가해 지수화했다.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를 복합적으로 반영한 결과라고 브랜드스탁은 설명했다.

소비자조사지수는 브랜드스탁의 패널 회원 3만명이 브랜드에 대한 인지, 호감, 신뢰, 만족, 구매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항목별 가중치를 부여해 측정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