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토종 패스트푸드점 롯데리아…한국인에 맞는 메뉴 개발

입력 2016-03-29 07:01  

롯데리아는 브랜드스탁이 조사 평가한‘2016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패스트푸드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롯데리아는 1979년 국내 최초 서양 외식 문화인 햄버거를 국내에 도입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제품을 내놓은 토종 패스트푸드 전문점이다. 점포 수 1300여개로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다. 롯데리아는 한국적인 맛을 접목한 메뉴들로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를 햄버거에 활용해 햄버거 패티 자체에 불고기 양념과 소스를 적용하고 있다. 1992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불고기버거를 출시했다. 2004년엔 한우 적합 판정 검사를 통과한 한우 정육을 원재료로 활용하고, 전국한우협회 인증 마크를 획득한 ‘한우 불고기’를 선보였다.

이색 원재료를 활용해 고객에게 재미를 제공하고, 고급 원재료를 활용한 본연의 맛을 소비자가 느낄 수 있도록 ‘라이스버거’, ‘모짜렐라 인 더 버거’ 등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강원 철원 쌀로 번스를 만들어 햄버거를 한끼 식사 음식 문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라이스버거?출시해 17년간 지속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작년 11월엔 고급 원재료인 이탈리아 자연산 치즈를 활용한 모짜렐라 인 더 버거를 출시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도 개척하고 있다. 1998년 국내 외식업계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한 롯데리아는 현지 최고의 프랜차이즈 외식업체 중 하나로 손꼽힌다. 베트남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공격적인 매장 확대와 현지 메뉴를 운영한 덕에 2011년 100호점을 돌파했고 207호점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 1월엔 가맹사업도 시작했다. 베트남뿐 아니라 중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캄보디아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했다. 해외 현지 27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라오스 1호점 개점을 앞두고 있다.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