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6월엔 금융권 최초로 스마트 일회용 비밀번호 생성기(OTP)를 내놨다. 두 달 뒤 간편송금 서비스를 선보이며 모바일 금융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핀테크(금융+기술)를 접목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소비자에게 간편하고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자산관리 분야도 강화하고 있다. 2002년 자체 프라이빗 뱅킹 브랜드인 골드 앤 와이즈(GOLD&WISE)로 첫발을 내디뎠다. 2011년엔 전 이용자를 대상으로 대중적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인 ‘스타테이블’(STAR TABLE)도 선보였다. 2012년엔 은퇴 노후설계 서비스인 ‘KB골든라이프’를 출범하며 자산관리 전문은행의 위상을 굳히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도 내놓고 있다. KB국민은행은 33개의 지역본부를 파트너십 그룹으로 전환했다. 이용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한 호민관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소비자를 기다리는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으로 소비자를 찾아다니는 서비스도 시작했다. 직장인을 위한 애프터뱅크와 기업밀착형 특화점포 등이 대표적이다.
KB국민은행은 새로운 변화를 이끌며 국내 대표은행으로 평가받고 있다. 소매금융 시장에서 선두를 지키며 미래성장 동력인 핀테크와 자산관리, 기업금융 시장도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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