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바로알기 교실은 최근 황사의 영향 없이도 수도권의 미세먼지 고농도 발생일이 빈번하고 있어 대기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성인보다 미세먼지에 민감한 아이들 대상의 방문교육에서는 미세먼지의 발생원인과 위해성, 생활수칙 등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교육했다.
미세먼지에 대한 예·경보제, 정보확인방법, 실천수칙 등의 정보를 애니메이션으로 쉽게 설명한 동영상을 상영했다.
미세먼지 교육·홍보단* 김영인 강사가 동영상에서 설명된 미세먼지 발생원인, 대응요령 등도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강의했다.
미세먼지 대응요령은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외출 삼가기 △외출해야 할 경우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보건용 마스크 착용 △외출 후에는 손발을 깨끗이 씻기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미세먼지 예보를 주의 깊게 보기 등이다.
교육 후에는 유치원생들과 학부모, 교직원들에게 나눠줄 수 있도록 보건용마스크 총 1000개와 기념품 등을 전달했다.
송형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미세먼지와 황사에 약한 아이들에게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미세먼지의 위험성을 알리고 대응요령을 숙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수도권대기환경청은 지난해부터 미세먼지 바로알기 방문교실을 진행해 현재까지 약 200회 이상 실시했다.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미세먼지 바로알기 방문교실’ 신청은 6월부터 가능하며 관심있는 단체나 학교 담당자는 수도권대기환경청 누리집(me.go.kr/mamo)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031-481-1358)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