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스탁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제네시스, 단숨에 46위 진입

입력 2016-04-03 17:30  

갤럭시 6년 연속 1위…카페베네 등 프랜차이즈는 하락


[ 강영연 기자 ]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 브랜드가치가 급상승한 반면 폭스바겐 등 수입차는 하락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3일 발표한 ‘1분기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제네시스는 46위를 차지, 처음으로 100위 안에 진입했다. 지난해 말 현대차가 제네시스를 고급 브랜드로 육성한다고 발표한 뒤 인지도와 선호도가 올라갔다고 브랜드스탁은 설명했다. 반면 수입차 1위 브랜드 BMW는 지난해 말보다 30계단 하락한 61위로 떨어졌다. 배출가스 조작 파동을 겪은 폭스바겐은 100위권 밖으로 밀렸다.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브랜드 갤럭시와 이마트는 1, 2위를 그대로 지켰다.

순위가 가장 많이 오른 브랜드는 귀뚜라미였다. 작년보다 32계단 오른 48위였다. 사물인터넷(IoT) 보일러 등 신기술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칠성사이다, 유니클로, 래미안, 하이마트 등의 브랜드 순위도 크게 올랐다. 코카콜라는 30계단이나 하락해 98위까지 밀렸고, 크리넥스 OK캐쉬백 등의 순위도 20계단 넘게 떨어졌다.

경기 适貶?프랜차이즈 부문 브랜드의 순위가 대부분 떨어졌다. 매출 급감으로 경영권이 사모펀드로 넘어간 카페베네는 지난해보다 15계단 하락한 51위에 그쳤다. 롯데리아(69위), 미스터피자(78위) 등도 순위가 떨어졌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