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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은 백화점 업계의 저성장과 유통 채널 포화에 따른 침체를 돌파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AK플라자는 설명했다. 20~30대 젊은층과 외국인 관광객이 밀집한 상권에 지역 맞춤식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을 내고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오피셜 할리데이와 태그 온은 디자이너와 유통업체가 협업해 독자적인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선보이고, 기존 브랜드 중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상품만을 선정해 판매하는 콘셉트다.
오피셜 할리데이는 디자이너 협업 단독 아이템으로 차별성을 강조한다는 방침이다. AK플라자 패션사업부가 운영하는 편집숍 쿤(KOON) 신사점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연면적 1029m² 규모의 5개층에서 의류, 잡화, 코스메틱, 생활소품 등을 판매한다. 주력 제품 가격은 4만~20만원대 수준이다.
오피셜 할리데이는 내년에 온라인숍을 열고 2018년까지 백화점 입점을 포함해 총 4개의 매장을 추 》?열 계획이다.
태그 온은 국내외 브랜드 중 가성비가 높은 상품만을 선정해 판매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전문점으로 기획했다.
20~40대 여성을 주요 고객층으로 설정해 연면적 1510m² 규모 매장에 방향제 등 소품부터 캐주얼, 유니섹스, 애슬레져 등 패션소품까지 라이프스타일 관련 상품을 원스톱 쇼핑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기존 패션 브랜드를 모은 편집숍과 달리 특성화된 제조업체를 바이어가 직접 선택해 가성비 높은 상품만을 입점시키는 점이 특징이다. 의류 및 잡화를 기준으로 2만~5만원대의 제품들을 다룬다.
채동석 애경 유통·부동산개발부문 부회장은 "국내 유통업계는 수요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 상권을 찾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며 "AK플라자는 각 점포별로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노하우를 살려 특화 전문점을 통해 최상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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