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는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에 관한 '2016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조사 결과를 6일 발표했다.
50대 브랜드 가치의 총액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128조원으로 집계됐다. 이중 현대차는 작년보다 6.7% 상승한 12조4492억원, 기아차는 3.2% 늘어난 6조2465억원으로 작년과 같은 수준인 삼성전자(50조7865억원)의 뒤를 이었다.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다음에 이름을 올린 SK텔레콤은 8.4% 하락한 4조1541억원으로 4위, 네이버는 27.2% 상승한 3조7546억원으로 5위에 올랐다. 이들 5대 브랜드 가치는 77조3911억원으로 50대 브랜드 가치의 60%를 차지했다.
50대 브랜드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 브랜드는 코웨이(44%, 6518억원), 아모레퍼시픽(41%, 2조4401억원), LG생활건강(29.7%, 9866억원), 한샘(25.7%, 4669억원) 순으로 나타났다.
문지훈 인터브랜드 한국법인 대표이사는 "고객 접점에서 브랜드 경험을 새롭게 정의하고 제품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는 산업군의 성장이 두드러졌다"고 설명했다.
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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